St. Eustatius

정의용 장관-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 전화통화 결과

브뤼셀, 08/03/2021 - 18:41, UNIQUE ID: 210308_20
Press releases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는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3월 8일 월요일 첫 통화를 갖고 한-유럽연합(EU) 양자 관계, 코로나 19 대응 협력, 한반도 및 지역 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는 EU 대외관계청(EEAS)의 수장으로서 EU의 대외관계를 총괄 및 조정하고, 회원국 외교장관들이 참석하는 외교장관 이사회를 주재

양측은 코로나 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2020년 6월 한-유럽연합 화상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고위급 교류가 지속되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무역·투자, 코로나 19 및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유럽연합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특히, 정 장관은 유럽에서 생산되는 코로나 19 백신이 한국에 차질 없이 도입될 수 있도록 유럽연합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보렐 고위대표는 한국에 백신 공급이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보렐 고위대표는 유럽연합은 한반도 비핵화 및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한국의 노력을 적극 지지한다고 하였고, 정 장관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유럽연합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끝.

Languages:
사설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