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egation of the European Union
to the United Nations - New York

유럽연합, 시리아와 주변 지역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제3차 브뤼셀 회의에서 시리아와 주변지역에 대한 인도적 지원 확대 약속

브뤼셀, 18/03/2019 - 09:33, UNIQUE ID: 190318_2
Statements on behalf of the EU

유럽연합 (EU)과 국제연합 (UN)이 공동 개최한 '시리아와 주변 지역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제 3차 브뤼셀 회의'가 벨기에 브뤼셀에서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었다. 회의에는 400여명의 시리아, 지역 및 국제 비정부기구 (NGO) 관계자들을 포함해 1천명 이상이 자리를 같이 했다. 참석자들은 시리아와 시리아 국민을 우선적인 의제로 다루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재확인하고, 유엔이 이끄는 정치적 과정을 다시 다지기로 했다. 또한, 국제사회가 시리아인들과 시리아 및 주변국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위해 재정 지원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페데리카 모게리니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시리아 사태와 관련해 "국제사회의 시리아 사태에 대한 관심이 다소 줄어든 지금, 우리는 시리아 사태가 잊혀져서는 안되며, 시리아인들이 잊혀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시리아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우리는 정치적 해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시리아 사태는 아직 일단락되지 않았다. 시리아인들은 우리의 지원을 필요로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서 공여자들의 관대한 지원으로 83억 유로가 시리아와 주변 지역에 대한 인도적 지원금으로 약속되었으며, 2019년에만 62억 유로가 집행될 예정이다. 그 어느 때보다 시리아에 대한 유럽의 지원은 적극적이었다. 약속된 지원금 가운데 3분의 2는 유럽연합에서 제공되며, 유럽집행위원의 지원 규모만 놓고 봐도 25억 유로가 넘는다.

이번 3차 회의에서는 시리아 및 국제 NGO와 시민사회 단체들을 참여시키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이뤄졌으며, 특히 여성, 책임 그리고 정의 구현에 초점이 맞춰졌다. 

제 1, 2차 회의와 마찬가지로 유럽연합은 이번 3차 회의에서 약속된 지원금이 제대로 집행될 수 있도록 유엔과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럽연합은 제 1,2차 회의에서 요르단 및 레바논이 시리아 난민을 수용하기로 한 정책적 약속과 관련해 이뤄진 진전사항에 대해 계속 보고할 예정이다.

회의 공식 사이트: https://www.consilium.europa.eu/en/meetings/international-ministerial-meetings/2019/03/12-14/

 

Languages:
사설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