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HAS BEEN ARCHIVED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 “유럽연합(EU) 기자상”

19.01.2018
Teaser
Text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유럽연합(EU) 기자상”(EU Award for journalists in the Republic of Korea)

참가 신청 요청

2018 유럽연합 후원 프로젝

주한유럽연합(EU)대표부는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기간 동안 차별 금지와 다양성 관련 우수한 보도를 한 언론인에게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 유럽연합(EU)기자상”을 수여하고자 합니다. 이번 유럽연합(EU)기자상은 인권, 성 평등, 차별 금지 그리고 다양성을 포함한 보편적 가치에 대한 한국 내 대중의 인식 제고를 위해 고안된 “유럽연합의 대한민국 공공 외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언론은 우리가 당면한 여러 문제를 조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차별에 맞서고 모든 인류가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의미 있는 행동을 실행하기 위해 시민 및 정부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올림픽과 패럴림픽이 개최되는 금년이 바로 세계 인권 선언 70주년의 해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 유럽연합(EU)기자상”은 인권에 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고, 올림픽 정신을 기리는 한편 전 세계의 인권 증진 및 보호를 위한 유럽연합(EU)의 노력을 알리는데 기여한 한국 언론인들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은 이러한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원 자격요건

한국 국적 또는 한국 영주권(F-5 비자 소지자)을 보유한 지면 및 온라인 전문 기자를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다만, 본 상은 한국 내 공식적으로 등록된 언론사에 종사하고 있는 기자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방법

이번 기자상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유럽연합(EU)기자상”이라는 제목으로 delegation-rep-of-korea-pi@eeas.europa.eu에 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1. 지원양식 (첨부 양식 활용)
  2. 지원자 작성 기사 사본 1부 (MS워드 또는 PDF)

제출 기사는 지원 기자 본인이 독창적으로 작성한 기사여야 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차별 금지에 관한 이슈” 사안을 다룬 기사여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올림픽과 장애인 올림픽에서의 여성의 참여나 장애인 올림픽 선수들의 업적들을 언급하는 기사들과 고령의 운동선수 혹은 다른 형태의 차별이나 인권 침해로 고통 받으면서 경기에서 경쟁하는 선수에 관한 기사를 특히 환영합니다.

지원 마감일은 2018.3.30 (금) 오후 23시59분까지이며, 마감시간을 지나 제출하거나 관련 서류가 미비된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부사항

  1. 주제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모든 차별금지와 다양성을 위한 인권 증진 등의 주제를 포함합니다.

  1. 대상기간

2018.1.31 ~ 3.30 기간 중 보도된 기사만 해당됩니다.

  1. 언어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된 기사로, 1명의 기자당 1개의 기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1. 분량

기사 분량은 한국어 기사의 경우 5페이지(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0, 표준 여백) 이내로, 영어 기사의 경우 2,000단어를 최대 분량으로 합니다.

  1. 향후 일정
  • 2018.1.19: 2018동계올림픽/패럴림픽 – 유럽연합(EU)기자상 런칭
  • 2018.3.30: 지원서 접수 마감
  • 2018.4.16: 최종5인 수상자 발표
  • 2018 2분기: 유럽1주 연수 방문 

심사 기준 

  1. 심사단은 주한EU대표부 및 독립언론 /인권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1. 심사 대상 기사는 본 시상 주제 분야와의 관련성 및 현안에 대한 적절성, 메시지의 명료성, 분석력, 독창성을 기준으로 평가될 예정입니다.

수상자 특전 조건   

  1. 최종적으로 선정된 3-5명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되며, 2018.4.16 주한EU대표부 홈페이지에도 공지될 예정입니다.
  1. 최종 선정된 5명의 기자들은 2018 2분기 1주간 유럽 연수에 참가하게 됩니다.
  1. 연수 기간 , 5명의 수상기자는 EU기관 방문, 전문가 면담 인권과 스포츠 관련 시민사회 단체를 만나게 됩니다. 유럽 방문을 마친 , 기자는 귀국 이후 4 내에 유럽연합과 관련된 차별금지 관련 기사를 최소 1 작성하여 보도하여야 합니다.
  1. 저작

작성자는 제출한 기사와 연수 이후 작성한 기사에 대하여 EU에 전문 또는 부분의 재인쇄, 배포 등 활용 권리(비상업적, 로열티 없음)를 부여합니다. EU는 상기 기사가 활용될 시, 작성자에 대하여 적절히 언급할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uropean Union Policy & Outreach Partnership (EUPOP)

이경아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문가European Union Policy & Outreach Partnership (EUPOP)Public Diplomacy Action in South Korea이메일: contact.eu@eupop.krT. 02-736-0993

주한EU대표부 김정윤 공보관

이메일: Jungyoon.KIM@eeas.europa.eu

 

첨부: 지원양식

지원서

 

지원자 정보

이름

(한글)

(영문)

Name

In Korean

In English

소속

(한글)

(영문)

Affiliation

In Korean

In English

부서

(한글)

(한글)

Department

In Korean

In Korean

직위

(한글)

(영문)

Position

In Korean

In English

연락처

Phone:

 

Contact

Mobile:

 

Information

E-mail:

 

기타사항 (선택)

Other information (optional)

 

 

기사정보 (원래 기사 제목 그대로 작성하며, 번역은 불필요)

기사 제목

 

Title of article

매체 이름

Name of media

 

게재 일자

Publication date

 

웹 주소 (URL)

if applicable

 

 

 

 

 

 

상기 양식 작성 후, 기사 텍스트와 함께 2018.3.30까지 이메일로 제출.

카테고리
Invitations for the press
Location

서울

Editorial sections
Asia
South Korea